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23 오전 11:48:00

경산·청도, 어린이날 행사 ‘풍성’
경산시민운동장·청도공설운동장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

기사입력 2019-04-29 오후 3:32:42

▲ 지난해 5월 5일 경산생활체육공원 송화럭비구장에서 열린 제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모습



97회 어린이날을 맞아 경산·청도지역에서는 가족단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마련된다.

 

먼저, 5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는 18회 경산시 어린이날 큰잔치행사가 열린다.

 

경산시와 경산시의회, 경산교육청·경찰서 등이 후원하고 경산청년회의소(JC)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기념식, 공연, 전시·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된다.

 

모범어린이 32명이 표창을 수상하는 기념식과 함께 메인무대에서는 마술·치어리더·댄스·가수공연과 태권무 시범이 이어지고 행사장 일원에서는 헬기체험, 서바이벌, 네일아트, 캐리커처, 한지공예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열린다.

 

같은 날 청도공설운동장에서도 우리의 전통문화와 놀이문화를 주제로 하는 어린이날 큰 잔치행사가 열린다.

 

동물캐릭터 환영식과 차산농악대 공연, 소방안전시범 및 체험, 치어리더 댄스공연, 청도사랑 퀴즈 레크리에이션, 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굴렁쇠릴레이, 청도소년소녀합창단 등 풍성한 공연·전시·체험행사들이 마련된다.

 

경북도교육정보센터는 방정환 선생과 어린이날 의미를 새기는 자료전시와 인형극 공연, 어린이 체험행사들을 연다.

 

1층 상설갤러리에서는 세밀화로 보는 호랑나비 한 살이’, ‘만희의 집원화전시전이 열리고 청개구리 왕눈이 인형극우리 가족 독도티셔츠 만들기’, ‘사랑의 우리집 미니정원 꾸미기등 체험행사들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경산교육지원청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1일 계당초등학교에서 계당초, 하양초, 청천초 어린이들이 함께 하는 공동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