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07 오후 1:59:00

경산문화원 ‘으뜸 컬러풀 콘테스트’ 성료
지역 다문화가족·시민들 함께 소통·화합의 장 연출

기사입력 2019-11-18 오전 9:39:44

경산문화원(원장 이부희)은 지난 16일 오후 여성회관 강당에서 지역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으뜸! 컬러풀 콘테스트를 열었다.

 

▲ '제1회 으뜸! 컬러풀 콘테스트'가 16일 여성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지역 다문화가정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며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다름의 가치를 존중하는 건강한 지역사회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취지로 경산문화원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이다.

 

지역 다문화가족, 시민 등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헬로! 마마! 파파!’, 장기자랑, 패밀리 골든벨, 프리이벤트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 지역 결혼이주여성들이 부모님께 전하는 편지를 소개하는 <헬로! 마마! 파파!> 경연 모습
 

 

결혼이주여성들이 고향 부모님께 전하는 편지를 소개하는 헬로! 마마! 파파!’는 세계 각지에서 한국으로 시집 와 살고 있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삶과 고국, 부모님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은 절절한 사연들이 소개됐다.

 

이어진 장기자랑 시간에는 지역 다문화가족들의 끼와 재능을 엿볼 수 있었고, 패밀리 골든벨 코너에서는 경산과 대한민국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 패밀리 장기자랑에 참가한 결혼이주여성들의 합창
 

 

콘테스트 결과, ‘으뜸 헬로상은 키로라 씨(우즈베키스탄), ‘으뜸 가족상은 쩐김띵 씨(베트남), ‘으뜸 자랑상은 아니샤 이즈미 씨(인도네시아)가 수상했으며 입상자에는 고국을 방문할 수 있는 비행기 왕복 티켓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상품도 참가자들에게 나눠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부희 경산문화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가 지역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모두가 어울려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으로 소외받지 않고 동등한 기회를 주는 기쁨과 위로의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Photo News]

 

▲ 헬로! 마마! 파파! 경연
 
 ▲ 장기자랑에 참가한 한 가족의 무대
 
▲ 장기자랑
 
▲ 노래실력을 뽐내고 있는 다문화가족~
 
▲ 패밀리 골든벨~
 
▲ 골든벨 모습
 
▲ 전통춤 공연
 
▲ 헬로! 마마! 파파! 우승자
 
▲ 참가자 및 관계자 단체 기념촬영~~~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