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4 오후 5:35:00

비대면 국악공연 ‘퐁퐁퐁 국악한마당’
경산아이국악협회 주관...유튜브 통해 영상으로 공개

기사입력 2020-11-10 오후 1:34:47

▲ 한국아이국악협회 경산지부의 공연 <퐁퐁퐁 국악한마당> 버블아트 공연 모습




한국아이국악협회 경산지부가 경산향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배경으로 퐁퐁퐁 국악한마당공연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상영하고 있다.

 

퐁퐁퐁 국악한마당은 국악과 버블아트가 융합된 공연으로 국악은 낡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탈피해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과 흥미를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대면공연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주최 측은 지난 7일 경산향교에서 진행한 공연을 영상에 담아 유튜브(https://youtu.be/BYsx4763ZB0)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이수자인 박효지의 경기민요와 한국무용, 해금, 피리, 가야금 등 국악과 청년예술가와 버블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국악과 버블아트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허재윤 한국아이국악협회 경산지부장은 어린 시절 비눗방울 놀이는 누구나 경험했을 정도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놀이 재료였다.”라며, “이번 공연은 서로 다르다고 생각했던 장르의 결합을 통해 창의·융합 예술을 경험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한국아이국악협회 경산지부는 아동들을 위한 국악 프로그램 전문단체로 전통을 매개로 주체가 되어 예술적 동반 성장을 함께하고, 타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소통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현동환
    2020-11-10 삭제

    좋읍니다 좋은하루 되십시요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