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3 오후 6:21:00

‘제10회 경산대추축제’ 29일 개막!
온라인 채널 ‘경산대추TV’ 통해 언택트로 개최

기사입력 2021-10-21 오전 9:08:32

▲ 제10회 경산대추축제가 2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다.




202110회 경산대추축제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온라인 채널 경산대추TV’를 통해 언택트로 열린다.

 

경산대추축제는 명품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쌍방향 스트리밍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축제로 기획됐다.

 

축제를 주관하는 ()한국농업경영인경산시연합회(회장 박정수)는 경산시농업인회관에 특설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경산대추 할인 판매, 축하공연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첫 날인 29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경산대추 그림그리기 대회, 우수농산물 홍보(미니사과 루비에스, 남천맥반석 포도, 샤인머스켓), 경산대추로 떠나는 요리 여행, 온라인 판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TBC 굿데이 프라이데이 생방송이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힐링 테라리움, 초청 가수 공연, 경산대추 4행시 짓기 등을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나도 경산유튜브스타, 우수농산물 가공품 홍보(경산대추즙, 경산대추막걸리), 힐링 버스킹콘서트의 공연 등이 펼쳐진다.

 

▲ 대추축제 일정표

 

 

박정수 ()한농연 경산시연합회장은 경산대추TV나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시장은 경산대추축제는 경산을 대표하는 축제로써 농업인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시민들과 온택트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산림청 지리적표시제 제9호 등록상품인 경산대추는 천혜의 환경과 최적의 기후조건에서 약 33%의 생산량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종실록지리지, 신동국여지승람 등에 경산의 지방 곡물 및 토산품으로 대추가 있다는 기록으로 보아 예로부터 경산대추가 매우 유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