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5-25 오후 3:20:00

‘2019 디지털뷰티산업 활성화 포럼’ 열려
첨단IT기술 뷰티산업에 접목, 미래 유망 新산업군으로 육성

기사입력 2019-10-18 오전 8:33:42

경산시는 지난 17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디지털뷰티산업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 2019 디지털뷰티산업 활성화 포럼이 17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지역 산학연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포럼은 화장품과 4차산업 혁명기술, 소재부품 고도화 기술 등이 만나 더욱 정교해지고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디지털뷰티 산업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대구한의대를 비롯한 지역 대학, 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 기업 대표 등 산··연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뷰티 전문가를 초빙, 디지털뷰티 제품 선행 사례와 플랫폼 비즈니스, 제품 디자인 전략 등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기업의 디지털뷰티 제품들을 전시했다.

 

▲ 포럼 참가자들 단체 기념촬영
 

 

시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뷰티 산업 활성화 포럼에 참석한 기업체들이 다양한 정보를 획득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아울러 디지털뷰티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디지털뷰티산업을 대표하고 선도하는 경산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뷰티산업 육성 사업은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뷰티산업(화장품, /미용 소품, 헬스케어 플랫폼 등)IT기술을 접목해 고부가가치 신사업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원장 박성환)이 주관하고 있다.

 

지난 7Kick-off 행사를 통해 25여 개의 회원사로 구성된 디지털뷰티 클러스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기업 R&D 지원과 공동 연구 지원, 제품화 지원 장비 구축 등 활발하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