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5-27 오후 1:51:00

신용·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 신청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기사입력 2020-05-11 오전 9:25:23





오늘(11)부터 9개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시작됐다.

 

행정안전부는 11일 오전 7시부터 9개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신청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다. 비씨카드 제휴사인 10개 은행과 케이뱅크,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카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대주 본인이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마찬가지로 출생 연도 끝자리에 맞는 요일에 해야 한다. 통상 신청 이틀 뒤 지급되며 831일까지 신청 또는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환수 또는 기부 처리된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시에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지급받을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만원 단위로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다. 기부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신청한 카드에 충전해준다.

 

사용은 평소 카드 사용방법과 동일하게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된다.

 

329일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광역 자치단체(특광역시, ) 내에서 사용 제한업종을 제외하고 카드결제가 가능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포함), 대형전자판매점, 온라인 전자상거래는 사용이 제한된다.

 

상품권, 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업종과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산업 및 불법사행산업에도 사용할 수 없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권기철
    2020-05-13 삭제

    기초수급자인데 문자가와서또받으라고 합니다 잘못 보냈지요 참고로오월사일에현금으로받아습니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