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4 오후 12:22:00

언택트시대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 지원
경북TP, 온라인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0-09-14 오후 4:19:32

()경북테크노파크는 14일부터 28일까지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한 온라인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의 수요기관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경제활동이 침체된 기업들의 비대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이 밀집해 있는 경북 지역 내 수요기관을 선정해 화상 회의 장비 구축, 국산 SW 솔루션, 스마트워크 부스 등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경북 지역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과 업종별 협회·단체(지식산업센터, 창업보육센터, 테크노파크, 수출지원센터, 업종별 협단체 등)이다. 기존에 사용 중인 회의실에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화상회의의 활용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에게 상시 개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규모는 총 75개소를 지원하며, 기관당 1,200만원 이내에서 영상장비, 모니터, 스피커폰, 마이크, 소프트웨어 등 화상회의실 구축에 필요한 장비를 지원한다. 이 중 3개소에 대해서는 사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1~2인실용 스마트워크 부스 설치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곤 ()경북TP 원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국내외 비즈니스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화상회의실 구축을 통해 공간적·시간적인 한계를 넘어 지역기업들의 경제활동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e-나라도움(www.gosims.go.kr) 누리집을 통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관련 정보 및 문의사항은 ()경북TP 홈페이지(www.gbtp.or.kr) 또는 기업지원단(053-819-3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