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오후 5:33:00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 열려
경북 우수 스타트업과 전국 투자자가 한자리에

기사입력 2020-10-07 오후 2:50:01




경북행복기업혁신펀드(680)MOU, 메이저 투자자와 투자설명회 개최

벤처기업 제품전시, 벤처투자 전문교육, 대학생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경상북도는 10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포스코 국제관에서 수도권 벤처캐피탈(VC),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한국벤처투자, 벤처협회,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구지방조달청, 도내 대학 및 연구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2020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는 경북도내 우수벤처기업을 발굴해 수도권의 유명 벤처캐피탈(VC)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7일 개막식에서는 경상북도가 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혁신벤처펀드 1천억원 조성의 일환으로 포스코기술투자,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NH농협, DGB대구은행 등과 함께 조성한 680억원 규모의 경북 행복기업 혁신벤처펀드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에서는 창업·벤처기업 25개사의 우수제품 및 아이디어 상품을 행사기간 상시 전시?홍보하며, 수도권의 메이저 벤처투자자와 창업기획자가 참여하는 벤처기업 투자 설명회를 통해 도내 성장잠재력 있는 벤처?스타트업에게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시군 벤처지원 담당자, 연구기관?대학창업보관육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창업기업 자금 조달 및 벤처투자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도 실시한다.

 

배철규 대구지방조달청 과장이 벤처나라 상품등록 및 혁신시제품 인증 안내를 주제로, 대교인베스트먼트 김범준 팀장은 벤처캐피탈의 이해에 대해, 김용민 인라인벤처스 대표와 박세영 포스코기술투자 선임심사역은 스타트업 투자전략 및 성공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도 8일 개최된다. 대학별 예선을 거친 22개팀이 본선에서 열띤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되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발표자만 현장에 참여하고 팀원과 응원단은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한다. 대회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행사 중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경상북도-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국내우수 액셀러레이터 6개사와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이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채널을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경상북도 스타트업 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전국 최초로 경상북도 벤처기업 육성지원 조례를 제정과 더불어 연간 50억을 투입해 핵심벤처 글로벌진출, 액셀러레이팅, 성장아이템기술개발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는 혁신벤처펀드 1천억원을 조성해 지역리딩 벤처기업에 집중 투자 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많은 행사를 취소되었지만 이번행사는 경북의 미래를 담보하는 행사로 철저한 방역 속에 규모를 축소하더라도 실속 있게 진행해 지역의 숨은 강자 벤처?스타트업들이 과감한 투자를 받아 글로벌 진출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이루어 내기를 기대한다면서 도에서도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지속적인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