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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일 2021-10-25 오전 10:17:00

경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 바꾼다
시대적 트렌드 반영... 대한민국 대표하는 농산물 러브마크로

기사입력 2021-02-25 오전 9:49:17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

 



도는 급속한 시장개방과 외국 농산물의 수입급증으로 농식품의 안정성을 강조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극적인 대응과 아울러 시대적 트렌트를 반영한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해 대대적으로 브랜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개발한 경상북도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는 기존 범람하는 공동브랜드와 차별화된 인증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해 경북의 이니셜GB(Good&Best)를 모티브한 네이밍‘Good경북, Best농산물이란 슬로건도 함께 마련했다.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브랜드 캐릭터

 



캐릭터 2종 중구띠는 좋은 품질의 농산물만 추천하는 캐릭터의 성격을 담아 Good을 모티브한 이름이며, ‘베스티는 야무진 성격과 최고만을 고집하는 특성을 담아 Best를 모티브로 한 이름이다.

 

도는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우수농산물의 선택기준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우수농산물 표시제1997년부터 전국 최초 도()단위로 인증·육성하여 왔으나, 최근들어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와 욕구가 다양화 되고 있어 이에 발맞추기 위한 차별화 전략 차원에서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했으며,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 활용 사례

 



새로운 인증브랜드가 개발됨에 따라 노후화된 입간판 등 교체·보수, 조례개정을 통한 제도마련과 SNS와 전광판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힘쓰는 한편 사이소몰에 우수농산물 전용관을 구축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산물 러브마크(Lovemark)로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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