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9 오전 8:51:00

“놓지지 말고 잡(Job)으세요!”
경상북도 온·오프라인 채용 박람회...경산 10월 7일 대구대에서

기사입력 2021-08-27 오전 8:47:41






경상북도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먼저 온라인 채용 박람회는 이달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개월 동안 경상북도 비대면 채용 박람회 웹사이트(www.greatjob.kr)와 국내 유명 온라인 채용 플랫폼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특별 개설된 경상북도 전문 채용관에서 진행한다.

현장박람회는 방역지침에 대응하기 위해 출입인원을 50명 미만으로 통제하는 소규모 박람회로 운영한다. 30일 구미를 시작으로 포항, 경산, 안동 등 도내 권역별 4개 주요 도시 및 대구와 서울까지 총 6개 도시에서 추진한다.


 



또, 소규모 박람회로 인한 참가 제한을 보완하고 현장 박람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일정마다 오후 3시부터 유튜브(Youtube) 생중계(경북 채용박람회 검색)를 통해 기업 채용설명회를 라이브로 송출한다.

세부 운영 내용을 살펴보면, 경상북도 온라인 채용 박람회 웹사이트(www.greatjob.kr)에서는 지역 우수기업의 홍보 콘텐츠를 탑재해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온라인 취업 교육 콘텐츠로 면접 교육 및 취업컨설팅관을 운영한다.

특히, 국내 최대 잡포털사이트인 ‘잡코리아’와 연계, 우수기업 10개 사를 잡코리아 슈퍼 기업관에 등재해 전국의 구직자들에게 경북의 우수기업을 널리 알리는 등 기업 홍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현장박람회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하는 대면 부스 및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부스를 포함해 총 12개의 기업 채용 부스를 운영하며, 채용직무에 대한 소개와 현장면접을 통해 입사지원을 돕는다.

또, 지문 적성관(지문을 통해 자신의 직무 적합도 확인), 이미지 메이킹관(신뢰감 주는 메이크업, 헤어연출 및 시연), 무료 사진 촬영관(이미지메이킹 후 입사지원서 사진촬영 지원) 등의 이벤트관 및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취업 컨설팅관, 비대면 모의면접 체험관도 운영한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기업은 능력 있는 지역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고, 구직 청년은 지역의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람회 관련 추가정보나 문의사항은 경상북도 비대면 채용박람회 운영사무국(053-657-0520)이나 카카오톡 채널(채널주소: https://pf.kakao.com/_xdxbJWs, 채널명: 경상북도채용박람회, 검색용 ID: greatjob)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