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오전 8:18:00

육아종합지원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삼원·덕산 공동 출품작...내년 5월 실시설계 완료

기사입력 2022-06-10 오후 3:18:45

경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삼원종합건축사사무소, 건축사사무소 덕산 공동 작품)




경산시는 출산율 향상과 인구 유입 촉진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건립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지난 9건축계획·설계·구조·시공·조경 분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배치계획,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계획 등을 종합 평가한 후 삼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사무소 덕산이 공동 출품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당선작은 대지 형상에 순응하는 합리적인 층별 계획, 청소년수련관과의 연계, 주변 환경과 부지 여건을 최대한 고려한 계획안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토대로 시는 내년 5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할 예정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구 미래대 부지에 조성 중인 복합문화센터의 세부 시설이다. 총사업비 144억원을 투입해 지하 1, 지상 3층의 연면적 3350규모로 건립해 각종 도서관, 수유실 및 보육실, 프로그램실, 다목적 교육장, 강당 등 시설을 갖추게 된다.

 

시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으로 영유아 놀이시설을 확충해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인구 28만의 젊고 활기찬 도시 경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인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