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7 오후 1:13:00

조현일 시장, ‘농심(農心) 챙기기’ 동분서주
각종 농산물 판매 행사 지원...다양한 농업 지원책 마련

기사입력 2022-07-28 오후 4:29:43

▲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 현장을 찾은 조현일 시장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경산의 과일을 판매하고 있다.



민선8기 조현일 경산시장이 코로나19 장기화와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지역 농·축산업 단체와 간담회를 열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도권과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농산물 판매 행사에 참석해 농업인들을 격려하며 농심(農心) 챙기기에 동분서주하고 있다.

 

 

지역 농·축협 조합장들과 간담회

 

▲ 지난 25일 경산축협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농축협운영협의회가 경산시에 가뭄 극복을 위한 관수장비를 기탁했다.

 

 

조 시장은 지난 25일 오후 경산축산농협 본점 3층 세미나실에서 경산시농축협운영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농축협운영협의회는 지역 농·축협 조합장들의 모임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 시장은 조합장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나누고 지역 농업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조 시장과 조합장들은 지역 농업 발전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 협력키로 했다.

 

또, 농축협운영협의회는 최근 가뭄피해를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양수기 등 1,500만원 상당의 관수장비를 경산시에 기탁해 눈길을 끌었다.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참석

 

▲ 28일 농협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 열린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
 

 

조 시장은 28일 농협하나로마트 서울 창동점에서 열린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에 참석해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지역 농산물을 홍보했다.

 

농협 경산시연합사업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경산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옹골찬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박은수 농협 경산시지부장, 최병영 서울재경향우회 회장 등과 함께 특판 현장을 찾아 천도복숭아(천홍), 자두(후무사), 포도(샤인머스켓) 등을 직접 판매하며 경산 과일의 우수성을 알렸다.

 

 

경산 도도(都桃)데이 지원

 



 

 

조 시장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중산 제1근린공원에서 열리는 8회 경산 도도(都桃)데이 행사도 지원한다.

 

경산복숭아연구회가 주관하는 도도(都桃)데이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복숭아를 도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8회를 맞는 올해 행사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품종의 복숭아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복숭아 품질 홍보, 무료 시식, 사진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된다.

 

 

살기 좋은 농촌 위한 다양한 농정시책 추진

 



 

 

조현일 시장은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농정시책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농산물 포장 개선 및 산지유통기능 지원등 유통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지원해 이들을 정예농업인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 ‘농작물 재해보험료 및 농업인 안전보험료지원 등 다양한 농정 지원책을 마련해 농가 소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조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고유가에 따른 경기 불안정이 겹치면서 우리 농업인들이 더욱 어려운 현실이다.”라며, “경산시는 이러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정시책을 지속 개발하고 지원해 농업인들이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