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1 오후 3:30:00

경산대추융복합사업단, 한일 교류협약 체결
경산대추 일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발판 마련

기사입력 2022-09-28 오전 8:47:55

▲ 경산대추농촌융복합사업단이 (사)한일교류협회 및 (사)한방스타일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산대추의 일본 시장 판로 개척에 나섰다.




경산대추농촌융복합사업단은 26()한일교류협회, ()한방스타일협회와 경산대추의 일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산대추농촌융복합사업단은 지난 7월 열린 제21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에서 ()한일교류협회 카나이 마수미 대표, ()한방스타일협회 이와모토 야수히로 대표를 만나 경산 대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협의를 했다. 특히, 삼자 기관의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향후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단체는 경산지역 대추 포함 제품의 일본 판로 개척(규제 분야, 제품의 효능 및 안전성, OEM )을 위한 상호 필요한 산업화 교류 세미나, 연구발표회, 초청강연회 등 정보화 교류 경산 대추 제품의 일본 내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수일 경산대추농촌융복합사업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경산 대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망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해외 시장 판로개척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경산 대추지구가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4년간 대추 스타트업센터 조성 경산대추 네트워크 구축 및 산···관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네트워킹 및 역량 강화 대추 R&D 성과물 상용화 개발 및 제품화, 스타트업기업 공공판로 개척 등을 추진 중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