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5 오전 11:34:00

'황토와 참숯의 만남'
-자인 황토에버랜드를 찾아서-

기사입력 2006-12-14 오전 11:21:49

웰빙시대인 요즘 우리 몸에 좋은 황토와 참숯, 구운 소금의 효능 및 성질을 살펴보고, 황토참숯가마의 찜질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 황토

▲ 자인 황토에버랜드 모습

 

- 지구표면에 있는 60여종의 흙 가운데 가장 우수한 광물질로 평가받고 있는 황토는 입자가 곱고 많은 산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정화능력이 뛰어나고 탈취∙탈지의 성질이 있다.


가열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반 흙과 비슷하나 일단 가열(60도 이상)하면 원적외선 방사가 월등하여 인체에 가장 유익한 에너지 곡선에 근접하며,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 촉진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돕는다.


- 황토의 가장 근본적인 효능은 황토에서 파장되는 원적외선이다.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히 하고,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유해 물질을 방출하는 광전 효과가 있어 정화력, 분해력이 있는 황토는 인체의 독을 제거해주어 제독제, 해독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황토에서 유익한 원적외선이 복사되어 인체에 흡수됨으로써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짐으로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방지, 각종 성인병 예방, 화상에 효과는 물론 적조 현상을 막는 효과도 있다.


• 참숯

 

- 참숯의 사용법

숯은 먼저 솔로 털고 물에 씻은 후 10∼15분 정도 끓는 물에 삶아 준 다음 햇볕에 잘 말려서 사용하면 된다. 한 달에 한 번씩 삶아 주면 숯의 효능을 충분히 볼 수 있고, 장식용 숯에 물을 뿌려 주면 습도조절 효과도 볼 수 있다.


- 참숯의 음이온 효과

숯의 85% 정도를 구성하고 있는 탄소 성분은 물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음이온을 방사한다. 따라서 숯을 놓아두면 음식물이 쉬 상하는 것을 방지하며 실내에 두게 되면 공기를 맑게 한다. 이 외에도 침실에 두면 숙면을 도와주고 부직포에 싼 숯을 욕조에 넣어 두면 피부 미용에도 좋다. 농약 등 유해물을 제거하고 화초를 싱싱하게 해 주기도 한다.


• 구운 소금

 

- 소금(素金)을 자세히 알아보면 소금은 흰 쇠이다. 우리가 금은 황금(黃金) 즉 노랑쇠라고 한 것과 같은 것이다. 이 말을 자세히 소개하면 소금 즉 순수한 소금은 불에 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은이나 백금은 흰색이다. 즉 검은색이 아니란 말이다. 자세하게 설명하면 은이나 백금은 흰색이 아니고 은색의 쇠이다.


분석에 따르면 불에 타지 않으며, 흰색을 내는 것은 염소와 나트륨뿐이다. 그러므로 염소와 나트륨 이외의 다른 것들인 황산,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은 소금이 아니다. 그런데도 일반인들은 이것까지 포함하여 소금이라고 하고 있는 것이다.


-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소금

소금인 흰 쇠의 성질은 밝고 뜨거우며 부드럽다. 그러므로 그 반대의 것을 당기는 힘을 소유한다. 뜨거운 것은 그 자체가 찬 것을 끌어당기는 힘이다. 그래서 소금은 이 세상에 있는 찬 것, 어두운 것을 끌어당기고 있는 것이다.즉 염소와 나트륨이라는 순수한 소금은 세상에 있는 황산과 마그네슘 그리고 칼슘과 칼륨 그밖에 수많은 독소를 끌어당겨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소금에는 일정량의 불순물이 항상 있는 것이다.


이러한 진실에서 우리는 아주 좋은 발견을 할 수 있다. 즉 우리가 고열로 순수한 소금만 추출하여 그것을 먹어 몸속에 넣으면 몸속에 있는 불순물을 끌어당기어 몸 밖으로 배출할 것이기 때문이다.


- 우리 몸에 해로운 소금의 불순물 3가지

첫째, 황산과 마그네슘은 독가스이다. 소금에 붙어 있는 황산과 마그네슘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 뇌일혈 등으로 발전하는 혈관속의 가스가 된다. 2차 세계대전 때 소금에서 뽑은 독가스로 사람을 학살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둘째, 칼슘과 칼륨은 우리말로 하면 간수이다. 간수는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성질이 있다. 콩으로 두부를 만들 때 간수를 사용하는데 간수는 독으로 그냥 먹으면 죽는다. 따라서 간수를 먹으면 피 속에 있는 단백질을 응고시키므로 피가 응고되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심장에 무리가 오는 것이다.


셋째, 불순물인 흑색 쇠는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도 녹지 않고 피에 흐르거나 어떤 장기에 누적되어 여러 가지 장애를 일으키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신장결석, 담석 등 특수한 곳에 모이면 石(석)이 되고 혈관에 붙으면 동맥경화, 간에 쌓여 혈관을 막으면 간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유발시키고 뇌혈관을 막으면 두통 또는 발작을 일으키기도 한다.


• 참숯가마의 찜질 효능

▲ 자인 황토에버랜드에서 황토를 이용 직접 제작한 숯가마

 

-숯가마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은 인체에 흡수될 때 일반열보다 80배나 깊숙이 피하심층으로 스며든다.

이 적외선은 인체 내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방사되어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 주는 진동을 통해 세포조직을 활성화시켜 생명 활동을 보다 왕성하게 해준다.


또한 이러한 세포활동 과정은 열 에너지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인체 내 세포가 가지고 있는 유해물질인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땀이 다량 방출되면서 얻어지는 효과로 인해 각종 유독성물질, 노폐물, 중금속류가 땀과 함께 배출되면서 체질을 건강한 알칼리성으로 개선시켜준다.

 

▲ 자인 황토에버랜드의 넓고 편안한 실내 모습

▲ 자인 황토에버랜드의 넓고 안락한 2층 휴식공간

 

특히 숯가마 찜질 후 화장을 하게 되면 100%화장이 잘 받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육체와 정신의 긴장을 이완시켜 주기 때문에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이 적외선은 공기를 통하지 않고 몸에 직접 와 닿는 전자파 복사열이기 때문에 아무런 무리 없이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해준다.

※ 자인 황토에버랜드 관련정보는 “경산시 우수기업” 상가항목 참조

                                            (취재 및 자료협조=자인 황토에버랜드)



취재요청/미담사례/각종제보/광고문의/생활정보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empal.com


☎053)811-0993/ Fax 053)811-0995

유시민 기자(pm09pm@hanmail.net)

댓글4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황토짱
    2009-02-24 삭제

    도심에서 흔히 볼수 있는 찜질방과 다르게 찜질방이 황토와 참숯으로 가득하더라구요 가족끼리 찜질과 목욕하기 괜찮은 곳인듯

  • 황토가좋아
    2006-12-16 삭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기사였습니다.

  • 찜질광
    2006-12-14 삭제

    좋은내용 알찬취재 감사합니다

  • 찜찔이
    2006-12-14 삭제

    일단 한번 와 보드라고요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