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5 오전 11:34:00

'김치먹고 나이스 샷!'
그레이스 컨트리클럽 답사기

기사입력 2007-02-03 오후 5:49:07

쾌적하고 포근한 자연을 즐기고 도시의 찌든 마음과 피로를 확 풀수 있는 ‘영남지역 특급 명문 골프장’이 경북 청도에 조성되고 있어 골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골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그레이스 컨트리클럽’이 바로 그 곳.

그레이스 C.C(사장 현재열)는 경북 청도군 이서면 각계리 일원에 조성되고 있으며, 2005년 10월에 착공해 2007년 6월 완공 예정으로 1월말 현재 토목공사, 조형공사, 조경공사, 계류공사 등 거의 모든 공정이 85% 이상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서서히 특급 명문클럽의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 그레이스 C.C 모습을 드러내다!

3면이 산과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다채로운 모양의 호수가 조성되어 있는 그레이스 C.C는 총면적이 1,464,000㎡(442,860평)이며, 남향으로 바람이 적고 따뜻해 겨울철에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C.C 다.

 

그레이스 C.C가 조성되고 있는 청도는 봄이 되면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가을에는  청도반시가 산과 들을 붉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수 있는 곳으로 골퍼들이 라운딩 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며 , 제주도와 강원도 등 전국에서 고목(古木), 해송(海松), 대나무(竹) 등 다양한 나무를 조경해 골프장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또한, 대구 어디서든 30~4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대구-부산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밀양, 김해, 부산에서도 30~40분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가까와 이용하기에 더욱좋다.

 

▲ 3면이 숲과 호수로 둘러싸여 있는 골프장. 유럽의 어느 성 처럼 보이는 클럽하우스!

2월말 완공예정인 영국식 클럽하우스(British Castle)에는 로비 라운지, 레스토랑, 여성 파우더룸, 스타트 하우스, 테라스 카페, VIP존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국의 고급스런 분위기같은 특급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레이스 C.C의 코스 특징은, PGA 개최가 가능한 국제규격(세계기준코스) 27홀로 구성되어 Valley 코스, Lake 코스, Mountain 코스로 구분되며 전략이 요구되는 코스로 도전적이며 몇 번만 플레이하면 지겨워지는 무미건조한 골프장이 아닌 핸디캡에 따라 변화가 많고, 티 박스(Tee Box)에 따라 난이도가 구분되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 아름다운 전경이 보이는 'Mountain Course'
▲ 'Valley Course'에서 바라 본 모습

▲ 호수와 숲이 조화를 이룬 'Lake Course'

 

클럽하우스 앞에는 퍼팅연습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Valley 코스 7번 홀(파4 : 372야드)은 암반위에 티 박스가 설치되어 골퍼들에게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Mountain 코스 21번 홀(파4 : 410야드)은 그레이스 C.C 전체 홀 중 가장 어려운 난코스로, 25m 하향 홀이 조금 부담스러우며 정확히 랜딩존에 안착시키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센컨드 샷 역시 호수와 인접해 있어 공략이 쉽지 않은 코스다. Mountain 코스 27번 홀(파5 : 601야드)은 대미를 장식하는 극적인 요소를 갖춘 홀이며, 그레이스 C.C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골퍼들의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홀이다.

 

▲ 클럽하우스 앞 퍼팅 연습장
▲ 암반위에 설치된 티 박스에서 바라 본 7번 홀 모습

▲ 가장 어려운 코스 중 하나인 21번 홀

 

개장 후 그레이스 C.C에서는 특이한  고객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그 계획은 다름 아닌 청정지역 청도에서 재배되는 재료로 김치를 종류별로 담궈, 신선실 옹기에 저장 후 골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묵은 김치를 연중 제공한다는 것이다.

현재 12,000여 포기의 배추김치와 깍두기 등 다양한 김치가 저장되어 있어 개장과 함께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 김치를 숙성중인 옹기!
▲ 옹기마다 이름표가 붙어 있답니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주위 환경과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으로 그레이스 C.C는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기에 충분하다고 보여 지며, 다가오는 6월 개장의 그날이 기대된다.

 

<이하 사진>

 

▲ 다채로운 모양의 호수가 정말 아름다워요!
▲ 어떻게 해야 벙커에 빠지지 않을까?

▲ 숲속에 조성되고 있는 편의시설

▲ 다리(교각)가 분위기를 업(up) 시켜주네요!

▲ 맑은 물에 오리 한 마리 키웠으면 좋겠네요! ^^
▲ 대나무 숲 사이에 길이 있답니다.

▲ 나무들이 아주 작아보이는데 실제 보면 엄청 크답니다!

 

 

 


이 기사는 경산인터넷뉴스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광고 및 행사 홍보 시 경산인터넷뉴스를 이용하면

그 효과는 생각의 2배입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empal.com

☎053)811-0993/ Fax 053)811-0995

유시민 기자(pm09pm@hanmail.net)

댓글6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골프광
    2007-02-16 삭제

    정말 탐나는 골프장이네요. 한번 샷해보고 싶은데 회원권은 비싸고 누가 같이 데려갈 줄 건지 ?

  • 나이스샷
    2007-02-06 삭제

    이번에 아버님께 회원권 선물해 드리고 싶습니다.

  • 골프왕~
    2007-02-06 삭제

    얼마전 청도지나치다 봤는데 공사가 한창이던데, 사진으로 보니 많이 되었내요.시범라운딩은 언제쯤 예정인지 궁금하내요?

  • 나들목
    2007-02-05 삭제

    분양권은 얼마나 하는가요?^^

  • 장군
    2007-02-05 삭제

    특급서비스 기대됩니다. 6월이후에 몸풀러 한번 가봐야겠군요.

  • 티샤니
    2007-02-05 삭제

    정말 경치가 너무 좋네요.사계절모두 자연이 멋지겟어요. 아~ 한번 가고 싶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