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2 오후 3:53:00

市, 경북도 자원봉사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착한나눔도시 조성 위한 다양한 사업들 성과 인정받아

기사입력 2019-11-18 오후 4:53:36





경산시가 ‘2019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18일 문경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 실적을 분석하고 우수 시·군에 인센티브를 지원해 선의의 경쟁을 통한 자원봉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실적, 자원봉사 활성화,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실적 등으로 1년간의 지자체별 활동실적을 서류 및 현지확인을 통해 평가한 후 우수 시·군을 선정,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경산시는 우수사례로 제출한 공동주택 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마주 여는 이웃, 마주 여는 마을프로그램과 자원봉사를 통한 외국인 유학생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전지적 유학생 시점사업 등 자원봉사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자원봉사자대회에서 김향숙 경산아동청소년봉사단장(옥곡동)‘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대상동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장식 부시장은 이번 수상은 착한나눔도시 만들기에 앞장서 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올해 경산시와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확보했으며 ‘2019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