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오전 11:35:00

경산시, ‘어울림 문화예술공원’ 조성
남매공원,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 미술작품 설치

기사입력 2021-06-29 오후 3:05:21






경산시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경산 남매지 산책로와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 공공미술프로젝트로 추진한 미술작품을 각 3, 5점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어울림 문화예술공원'을 조성했다.
 

남매공원에 설치한 작품 생태



 

이번 미술작품 설치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공간의 문화적 재창조를 통한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남매공원에 설치한 ’우리함께


 

남매근린공원에는 인간의 공동체적 본성과 자연의 순환, 자연을 주제로 한 작품 5점이(우리 함께, 생태, 생동, 연못 속 풍경, 배움의 숲),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는 삼성현과 인간의 덕목 통해 자신을 성찰해보는 작품 2점과(어울림, 팔정도), 주민참여 작품 1(시민과 함께하는 솟대만들기)이 설치했다.


 

남매공원에 설치한 연못 속 풍경



 

남매근린공원에는 야간에 산책·운동 등을 위해 찾는 시민이 많은 점에 착안하여 LED 조명을 활용한 작품으로,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는 주말에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은 점에 착안하여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들이 좋아할 만한 작품으로 구성했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어울림



 

공원을 찾는 주민들은, 전시된 작품들로 인해 공원 분위기가 더욱 좋아졌으며 지역에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많이 조성되었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나타냈다.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솟대



 

최영조 시장은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사업 추진을 통해 사람과 예술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문화도시로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휴식과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