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8 오후 4:49:00

市,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부공무원 역할 강조

기사입력 2021-11-02 오전 9:29:33

▲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청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경산시는 1일 오후 42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도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부터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에 대한 맞춤형 별도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시는 이날 간부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김은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젠더폭력 전문 강사(포항여성회 대표)를 초빙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역할과 실천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은주 대표는 최근 언론을 통해 이슈화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건을 사례를 중심으로 간부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살펴보고 조직 내에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조 시장은 우리 시의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 오늘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성인지 감수성을 잘 이행해 모든 직원이 평등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는 전 직원(공무원, 공무직, 기간제,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