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경산시청, 태양광발전시설 가동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효과 기대

기사입력 2011-02-16 오후 1:14:59

▲ 경산시 본청 옥상에 설치된 21kwh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

 

 

경산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절약을 위해 시 청사 옥상에 21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

 

시 청사는 공공시설 특성상 각종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컴퓨터 등 각종 기자재 사용으로 매년 전기사용량이 3~7%씩 계속 증가되어 왔으다.(2007~2009년 평균전기사용량 1,606,500kwh)

 

이에 시는 총 사업비 1억8천200만원을 들여 시 청사 옥상에 21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 연간 3만222kwh의 전기에너지를 생산해 6.49toe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고 13.44tCO2/년의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하게 됐다.

 

시는 이번 발전시설 설치를 시작으로 유가상승 및 이상기온으로 인한 전력수급 불안정에 대비하고 공공기관이 먼저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12년에는 5억1천500만원을 들여 보건소 외 8개소에 태양광 66kw, 태양열 41.04㎡를 설치보급해 연간 96,360kwh 전기에너지를 생산, 49.43tCO2/년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가동 중인 수도사업소 태양광발전시설은 발전용량이 70kw로 연간 102,200kwh의 전기에너지를 생산해 수돗물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