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5 오후 4:47:00

경산에 5만평 규모 ‘신세계 아울렛’ 들어선다!
신세계사이먼, 경산시·경북도·경자청·지식산업개발과 투자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9-04 오후 3:12:03

경산시 하양읍 소재 경산지식산업지구 내에 5만평에 달하는 대규모 아울렛이 건립된다.

 

경산시와 경북도, 신세계사이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경산지식산업개발()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 경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좌로부터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이철우 도지사,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 최영조 시장, 김상열 경산지식산업개발 대표)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영조 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김상열 경산지식산업개발 대표, 이기동 시의회 의장 등이 함께 했다.

 

협약에 따라 신세계사이먼은 미화 1억 달러(1,200억원)를 투자해 오는 2023년 말까지 경산시 하양읍 소재 경산지식산업지구 내에 175207(53000) 규모의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할 계획이다. 아울렛에는 200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예정지는 경부고속도로 경산IC, 포항고속도로 청통와촌IC 등과 인접해 있고 주요 상권인 대구 도심권과 경북 주요 도시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교통여건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예정지 위치도
 

 

대구경북연구원은 아울렛 개장 시, 연간 50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인근에는 경산갓바위, 반곡지 등 관광지가 위치, 아울렛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쇼핑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관광 인프라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특히, 신세계사이먼이 입점하면 2,000여명에 이르는 직·간접적인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아울렛 오픈에 앞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고
아울렛 내에 지역 특산물 매장’을 운영해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 및 판매하는 한편, 문화예술공간 지원,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과 상생, 축제 활성화 등에도 협조키로 했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시장을 선도해 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아울렛 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지역 사회의 풍부한 관광 컨텐츠를 결합할 것.”이라며, “경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연간 수백만명이 방문하는 대구·경북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본 사업 투자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 투자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경상북도에서 적극적인 투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프리미엄 아울렛 건립과 함께 현재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화장품 특화단지, 경산지식산업지구 2단계, 경산4일반산업단지, 연구개발특구가 완성되면 경산은 경북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번영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본 사업으로 인해 경산지식산업지구가 활력 넘치게 재탄생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대구경북경자청에서도 적극적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신세계와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50%, 미국 쇼핑몰 운영업체인 사이먼프로퍼티그룹이 50%씩 지분을 소유한 합작법인이다. 사이먼프로퍼티그룹은 전 세계 100여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2007년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아웃렛인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출점한 후 2011년 파주, 2013년 부산, 2017년 시흥에 이어 국내 5번째로 경산점 오픈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