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오후 2:12:00

경북 자동차부품기업 지원사업 추진
시제품 제작 등 기업당 최대 3,000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1-06-22 오후 4:11:23

()경북테크노파크 그린카부품기술센터는 경상북도 자동차부품기업을 대상으로 2차년도지역활력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며 그린카부품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경북지역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2년간 국비 48.2억원, 도비 18억원이 투입, 지역 자동차부품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동차 부품 금형 및 시제품제작, 제품설계(전산해석), 시험평가, 인력양성 등 맞춤형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역 기업의 사업화 매출과 고용 증대를 성과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사업을 주관하는 그린카부품기술센터는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 부품 핵심기술개발 관련 사업 발굴과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센터로 구조 및 진동, 응용열유체 전산해석 등의 43종의 시험 장비와 해석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린카부품기술센터는 본 사업을 통해 경북지역 자동차부품 제조 분야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력을 보유한 신규기업과의 연계 R&D사업의 발판을 마련해 지역 R&D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지난해 지역활력프로젝트를 통해 경북 자동차부품기업 총 121개사를 지원하여 매출 282억원을 달성, 고용 55명을 창출 하는 등 코로나 펜데믹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기업에 가뭄에 단비 같은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특히 경북지역 자동차부품기업에게 미래자동차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추진해 지역기업의 성장과 R&D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역활력프로젝트 사업공고는 2021616일부터 77일까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btp.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