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4 오후 6:43:00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경산몰’ 10월 오픈!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및 전자상거래 활성화 기대

기사입력 2021-09-29 오후 5:14:21

▲ 29일 경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경산몰' 입정 농가 및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전교육이 진행됐다.




경산시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경산몰(gsmall.cyso.co.kr)’을 오픈한다.

 

경산몰은 상품성과 기술력은 뛰어나나 마케팅, 영업 역량이 부족한 농업인과 업체의 제품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산몰 입점 시, 사이소 제휴쇼핑몰(11번가, SSG닷컴, 쿠팡 등)과의 연동판매 및 홍보, 각종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상북도 고향장터 사이소쇼핑몰과도 연계, 동시에 입점할 수 있다.

 

경산몰 입점을 희망하는 농가, 생산자단체,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신고증, 통신판매업신고필증 등을 구비해 경산몰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경산시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서 농···임산물을 재배·생산·가공하는 시민,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 식품위생허가 등 제반 허가를 필한 농림수산 경영체, 생산단체 및 제조·가공업체 등이면 입점 가능하다.

 

입점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마쳐야 하며, 식품위생법, 통신판매법의 판매금지 품목으로 명시된 경우에는 입점이 제외된다.

 

시는 오는 10월 중순(예정)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경산에서 생산·가공되는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을 30~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정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유통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농특산물 판매 다변화를 위해 마련한 경산몰이 어려운 시기에 생산 농가 및 가공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농산물 판로개척 등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할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29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경산몰 입점 농가 및 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입점자 관리 모드 전산교육을 실시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