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뉴스
경산산단-경산산단융합원 MOU 체결
산업단지 지속 성장 위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키로
기사입력 2022-07-22 오전 8:41:06
.jpg)
▲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과 경산산학융합원이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일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윤진필)과 경북경산산학융합원(원장 김봉환)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산업단지의 지속 성장과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산산업단지의 활성화와 지속 성장을 위한 선순환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에 관한 사항 ▲경산산업단지 기업의 산학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관한 사항 ▲경산산업단지 재직자의 전문 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키로 했다.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발굴하고 재직자 교육 및 계약학과 개설 등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 재직자를 4차 산업에 부합한 융합형 인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산업단지 내 기업에 추천해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윤진필 이사장은 “공단 입주기업의 기술과 인력 수급의 어려움이 있음에 따라 지역 대학 및 기관과의 상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북경산산학융합원 김봉환 원장은 “융합원은 경상북도, 경산시,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산업통상자원부(KIAT)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를 연계한 산학융합 R&D를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연구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2
Blood pressure medications <a href=https://alevitra.mom>levitra in the usa today</a>
The mean pup number for the 3 month old group was cKO 7 <a href=https://cialiss.hair>cialis coupon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