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11:26:00

‘경북 e콘텐츠 놀이터’ 경산에서 개막!
12~13일 경북TP 일원...경북 게임산업 성과 한 눈에

기사입력 2022-11-10 오후 2:09:52






경상북도는 오는 12~13일 양일간 경북테크노파크 일원에서 ‘2022 경북 e콘텐츠 놀이터를 열어 지역의 우수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도민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 게임 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놀이터는 게임 페스티벌, e스포츠 대회, 게임문화 가족캠프, 게임잼 등 게임 관련 행사들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첫날인 12일 경북 테크노파크 앞마당에서는 메인 행사인 경북 게임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20개 부스를 통해 지역 기업의 콘텐츠는 물론, 추억의 레트로 게임, 캐릭터·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게임관련 학과 홍보관, 크리에이터 홍보관 등을 통해 지역 게임생태계 전반을 한눈에 소개한다.

 

, 유명 유튜버 액션홍구와 함께하는 게임 배틀, 코스프레 쇼, VR게임존, 보드게임존, 스탬프 이벤트 등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같은 날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는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일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리그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 대결이 펼쳐지며 12일 예선과 13일 결승전을 거쳐 종목별 우승을 가린다.

 

이와 함께 영남대학교 이시원국제컨벤션홀에서는 게임잼이 진행된다. 정해진 시간 내 프로토타입 형태의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로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가 한 팀으로 구성돼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행사 기간 청도신화랑풍류마을에서는 게임문화 가족캠프가 열린다. 게임 과몰입 예방프로그램을 통한 게임 인식개선을 목표로 게임 리터러시 교육, 가족 대표 캐릭터 만들기 등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이 진행된다.

 

박인환 경북도 4차산업기반과장은 경북도는 다양한 콘텐츠와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게임을 적극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반의 자립적 게임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경산시,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 20172월 경북테크노파크 내에 지역 글로벌 게임센터를 개소한 이후 게임기업 창업, 콘텐츠 개발, 국내외 마케팅 지원, 게임인력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