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30 오후 4:10:00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 국회 통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 탄력 받을 전망

기사입력 2022-12-08 오후 4:49:45

▲ 대구경북신공항 조감도




군위군 대구편입 법률안(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 법률안은 군위군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부지로 군위군 소보면과 의성군 비안면을 공동 유치하는 조건으로 대구편입을 요구한 데 대해 2020730일 지역 정치권이 공동 합의하면서 이뤄졌으며 2022112일 행정안전부가 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법률안에 따르면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은 202371일이며 20231231일까지는 군위군에 경북의 조례·규칙을 적용하는 경과조치를 두었다. 편입되는 해의 예산은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관련 법령에 따라 군위군수, 도의원 및 시의원은 대구광역시로 변경돼 현행 지위를 승계하고 사무와 재산은 대구광역시가 승계하게 된다. 특별한 재산인 경우 행정안전부장관이 예외적으로 달리 지정할 수 있다.

 

이철우 지사는 대구시와 법률안 통과에 따른 업무인수인계를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지시하면서 대구경북신공항은 대구경북이 글로벌 발전의 계기를 만드는 중요한 일.”이라며,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지역발전과 대구경북의 상생발전을 위한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경북도는 대구시와 군위군 대구 이전 공동협의회를 구성해 차질없는 업무 인수·인계와 더불어 신공항 건설 및 주변 지역 공동개발 등 관련 사안들을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absorce
    2023-05-10 삭제

    By writing to the journal, the officials hoped to reach the widest possible group of doctors, since tamoxifen is now prescribed by not only cancer specialists but other physicians, too <a href=http://acialis.pics>buy cialis online cheap</a> However, there are three things not ordinarily found in a tack room that you will need if you want to be great at what you do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