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뉴스
㈜제이랩스, 일본기업과 5억원 규모 수출계약
일본 수출상담회 참가한 지역 기업 다양한 성과 올려
기사입력 2023-05-19 오후 1:43:33

▲ 일본 기업과 수출 계약을 맺은 (주)제이랩스
2023년 대구·경북 뷰티기업 일본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지역 화장품산업 업체가 현지 수출계약을 맺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 16일 일본 도쿄의 시나가와 프린스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제이랩스, ㈜미진화장품, ㈜알래스카드림, ㈜티나, 라사, ㈜알앤유, ㈜유바이오메드, 아발리코코리아 등 관내 8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들은 경산시와 대구·경북이 공동 추진하는 ‘뷰티산업 융·복합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 참여업체들로 이번 상담회에서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등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바이어 21개 사와 총 52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제이랩스(대표 정경모)는 일본기업(HIDE COSME co.,ltd)과 엔화 5,000만엔(한화 약 5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대해 조현일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이 보유한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화장품산업과 기업이 보유한 잠재력을 일깨우고, 코로나로 침체되어 있던 해외 시장의 수출과 수출중심형 강소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뷰티산업 융·복합 벨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은 지난 2022년 5월 총사업비 100억원(5년간) 규모의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통합해 뷰티 제품의 개발에서부터 제품화, 판매에 이르기까지 뷰티산업의 전·후방 산업의 연계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난해 공모 선정 후 6개월 정도의 짧은 사업 기간에도 일자리 창출 26명, 매출성장률 117% 달성, 수혜기업으로 선정된 38개의 제품개발 101건, 국내·외 인증 및 지식재산권 취득 29건, 임상시험 및 효능검증 14건,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14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공간 내 홍보 및 판매 지원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