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8-17 오전 8:43:00

“경산에서 미래먹거리산업 희망 보았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경산 민생탐방 일정 소화

기사입력 2019-02-12 오후 5:44:37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경산 방문 첫 일정으로 청년일자리 창출기업인 압량면 소재 (주)IGS를 방문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새바람 행복경북을 위한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12일 경산시를 찾았다.

 

이날 경산을 방문한 이철우 도지사는 청년일자리 창출기업 및 첨단산업단지 조성현장 방문, 지역 기관단체장과의 간담회 등 일정을 소화했다.

 

오후 2시 게임 소프트웨어 품질보증 전문기업인 IGS를 방문한 이 지사는 변수영 지사장과 직원, 게임콘텐츠 청년기업 대표,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를 만나 게임산업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해 토론하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앞으로는 게임산업이 경북의 새로운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 차원에서 게임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기관단체장과의 간담회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경산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격의없는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경산지식산업지구 준공 지연에 따른 분양대금 정산 부담금 경감(김점두 경산상공회의소 회장) 장애인 복지단체 사회복지사들 장애인복시시설 종사자와 동일한 수당 지급 건의(최규종 경산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장) 경산대추 판로 개척을 위한 수매 불류비 및 가공분야 지원 건의(김종완 한국농업경영인경산시연합회장),

 

첨단기능성소재 기반 시기능 보조기기산업 육성산업 도 차원의 지원 건의(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 경산시 대표 축제 도비예산 지원 확대(서정숙 경산시축제추진위원장) 도민체전 대비 경산시민운동장 주변 도로환경 개선(성달표 경산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영남대 정문 원룸단지 내 청년문화공간 조성(서길수 영남대 총장) 등 다양한 애로·건의사항을 제시했고 이철우 지사는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현장 방문
 

 

간담회 이후에는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현장인 경산4일반산업단지 사업 현장을 찾아 현재까지의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철우 지사는 젊은 도시인 경산시 방문으로 생생한 도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의 현실이 어렵지만 게임산업과 청색기술, 뷰티산업 등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느꼈다.”면서,

 

오늘 현장에서 나눴던 다양한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도민이 행복한 경북이 될 수 있도록 환골탈태의 정신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hoto News]

 

▲ (주)IGS 방문
 
 ▲ 기관단체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이철우 도지사
 
▲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 (주)IGS 관계자와 간담회
 
▲ 지역 기관단체장들과 인사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