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오후 4:10:00

“모바일 결제로 간편하게 결제하세요”
경산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23-05-15 오후 2:57:24

▲ 경산사랑카드 가맹점의 QR 결제 단말기 모습




경산시는 15일부터 경산사랑상품권 모바일 간편결제(QR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카드형으로만 발행되던 경산사랑상품권에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더한 것으로 실물 카드 없이 휴대폰 QR코드 인식방식으로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로 지갑을 소지하지 않는 젊은 층에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는 지역상품권 그리고앱을 통해 구매 충전 후 사용 내역, 잔액 현황 등을 확인하고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인식한 후 결제금액을 입력하고 지문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경산사랑상품권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QR결제 가맹점 가입을 독려하고 QR키트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홍보활동을 진행해 약 1,000여 업소가 가맹점으로 참여하게 됐다.

 

, QR결제 서비스 이용 시민들을 대상으로 경산사랑상품권 가맹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지급 이벤트를 하는 등 연중 상시 QR결제 가맹점 모집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조현일 시장은 경산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카드 소지 불편함을 해소하고 결제방식의 다양화를 통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경산사랑상품권은 만 14세 이상 1인당 50만원 한도 내에서 누구나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충전 시 ‘7% 인센티브 지급’, ‘소득공제 30%’ 등 혜택이 적용된다.

 

올해 발행 규모는 1,800억원으로 서비스 오픈 기념 쿠폰 지급 이벤트 관련 사항은 별도로 그리고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