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3 오후 3:57:00

적추질환, 척추비수술적치료
[의료칼럼] 세명병원 신경외과

기사입력 2019-06-14 오전 9:56:17


 

▲ 척추비수술적치료 모습




- 신경성형술, 고주파수핵감압술, 신경차단술

 

척추는 우리 몸의 기둥역할을 하고 있으며 중요한 일을 하는 만큼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크다.

 

수술적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많은 환자에게서 다양한 비수 술적 치료가 큰 도움이 되는 경우도 많다.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는 첫 번째로 신 경압박에 의한 마비증상이 있을 때이다.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힘이 빠진다라고 표현하며 신경이 압박되어 운동신경까지 손상을 입은 경우이다.

 

두 번째는 비 수술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견딜 수 없는 통증이다. 위와 같은 경우는 수술로 치료를 하게 되며 이 외의 경우에는 다양한 비수술적치료를 시행할 수 있다.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은 엉치뼈 부위를 국소마취한 뒤 특수한 관을 삽입하여 증상을 일으키는 신경부위로 접근하게 된다. 적절한 위치를 잡은 뒤 유착을 박리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을 조절하게 된다.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10분정도로 짧은 시간에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된다.

 

(대상)만성요통, 신경통증, 신경차단술 후에도 지속되는 신경통증, 척추수술 후 지속되는 통증


 

고주파 수핵감압술

 



 

고주파가 장착된 바늘을 디스크에 삽입하여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해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을 차단하고 돌출된 디스크를 수축시켜 디스크를 튼튼하게 만드는 시술법이다.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약 10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으며 입원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목디스크, 허리디스크, 허리와 등의 심한 통증, 움직일 때 마다 심해지는 통증, 수술후 통증 및 저림증상


 

신경차단술

 



 

디스크나 협착증이 있는 환자에서 통증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내어 약물을 주사하여 통증을 억제하 는 치료법이다. 시술의 통증이 거의 없으며 일반적인 주사를 맞는 느낌이며 당일에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 바 로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급만성요통환자, 목디스크, 어깨통증, 편두통, 만성두통, 삼차신경통 환자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